[화성] 산안마을 김장 주말 워크캠프

‘나’를 좀 더 들여다보려면 혼자 있는 조용한 곳에 가야 할까요? 때로 홀로 있는 시간은 유익하지만, 내가 누구인지 좀 더 선명히 보일 때는 의외로, 내가 사람들 속에 있을 때라는 것, 경험해본 적 있으신가요? 공동체 속에 있을 때 타인과 공동체는 나를 비추어주는 거울이 되어 주니까요. 건강한 자연과 정갈한 삶의 태도가 반듯하게 서 있는 ‘무소유 공동체’ 산안마을이라면, 공동체가 주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그 속에서 나를 발견하는 데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.

이번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문화이기도 한 ‘김장’을 함께 하며 나눔과 협동 속에 더 빛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일정 및 참가 안내

*이번 산안마을 김장 주말워크캠프는 선발대와 후발대로 나누어 진행합니다. 선발대는 전일정 참여하며 후발대는 2일차 13:30부터 합류합니다.

APPLY NOW

후기

“친구 없이 혼자 신청한 거라 설렘 반, 걱정 반이었는데
생각보다 훨씬 더 유익하고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 스스로 뿌듯합니다.
진로에 대한 고민에, 나는 과연 내 위치에서 잘 하고 있는 건가,
생각이 복잡하던 중에 다녀온 주말워크캠프인데
마을 주민분들, 거기서 만난 언니오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을 털어놓다보니
고민이 많이 해결된 것 같아요.
봉사를 하고 왔는데 재미있게 놀다 온 기분도 좋고요.^^”

(사진-산안마을3)

“김장을 열심히 한 게 전부가 아니었네요.
열정적인 리더와 각각 개성이 다른 참가자들을 만나
정말 많이 배우며 소통할 수 있었어요.
기회가 또 있겠죠?
좋은 추억, 좋은 배움이 있던 이 기회를 다시 한 번 누리고 싶습니다.“

(사진-산안마을4)

“치열함과 경쟁이 보통인 세상 속에서 어느새 저는 ‘틀린 사람’이었는데
이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겁게,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.
저는 이곳에서 ‘틀린 사람’이 아니라 각각의 모습대로 살아가는 ‘같은 사람’이었습니다.
공감과 배움, 위로가 있던 시간이었어요.“

호스트단체 소개

산안마을 (바로가기 http://yamagishism.co.kr/)

‘돈이 필요없는 사이좋은 즐거운 마을’을 별칭으로 하는 산안마을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‘무소유 공동체’입니다. 양계를 비롯해 벼농사와 채소농작 등 농업에 종사하며 건강한 삶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. 2002년 주말워크캠프가 시작될 때부터 지금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산안마을은 국제워크캠프기구와 함께 청년들이 포근한 자연 가까이에서 일상 속 짧지만 유익한 여행을 누릴 수 있게 힘을 모아 왔습니다.

2017-08-30T18:34:05+00:00 By |

댓글을 남겨주세요